셔먼 차관보와 정 장관의 회담

다음은 Ned Price 대변인의 책임입니다.

웬디 셔먼(Wendy R. Sherman) 국무부 차관이 오늘 서울에서 정의용 대한민국 외교부 장관을 만났습니다. 셔먼 차관보와 정 외무장관은 투명성, 인권 존중, 민주주의, 법치주의에 기반한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-태평양이라는 공동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한미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. 셔먼 차관보와 정 외무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의지를 논의했습니다. 차관보는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미국의 노력에 지지를 표명했다. 차관보와 외교부장관은 또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외교와 대화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재확인하였다. 양 정상은 코로나19와 기후 위기로 인한 글로벌 위협에 대처하고 자유롭고 개방된 규칙에 기반한 국제질서에 대한 도전에 맞서는 데 있어 한미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. 그들은 민주주의로의 복귀를 촉진하는 데 있어 버마 국민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.

대변인실

2021년 7월 22일

Leave a Comment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Google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Connecting to %s